RX/XE 기능개발 내역
의뢰 전에 실제 구현가부가 걱정되시는 경우
또는 XE로 이런게 구현가능한지 의구심이 드는 경우들을 위해
실제로 XE 기반으로 제작한 기능들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단, 기재한 모든 기능들은 전부 의뢰자들의 요청에 의해 제작된 유료자료들입니다.
( 타사이트들처럼 템플렛형태로 다량 판매 자료로 만들어진 자료들이 아닙니다. )

따라서 가격대가 저가는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기존 의뢰자와의 형평성을 감안해 비용측정됩니다)
구매 및 제작 원하시면 XE 제작의뢰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XE 에서 사용가능한 채팅 기능이 여러가지 있다.

유쳇2, 우하하채팅, 문쳇, srchat 등 이 있고

( https://xe1.xpressengine.com/download?act=&mid=download&vid=&category=&keyword=chat )

XE 자료실이 개편될때 재등록을 안 해서 자료실에서는 안 보이지만

미니톡 ( https://www.minitalk.kr/ko/download/others/view/24 ) 채팅도 지원된다.

 

유쳇2 이나 우하하채팅 등은 전부 간단하게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iframe 등으로 불러오고, 대부분 채팅서버에서 다 작동하기에

별도로 설치를 할 필요도 없고, API 등으로 일부 기능들도 제공하기는 한데

간단한 만큼 추가적인 개발이 거의 불가능하다.  ( 채팅서버를 그대로 쓰다보니 )

 

srchat 는 모든 걸 내부에서 처리하지만 ( nodejs 기반도 아니고..  ajax 기반에  DB 가 아니라 내부에 파일형태로 저장한다 )

nodejs 와 socket.io 등을 기반으로하면서,  기능적인 확장이 그나마 열려있는 기반이 미니톡 이라고 생각한다

진짜 제대로 하려면 아예 서버설치형으로 채팅서버에 사용될 소스 구매도 가능하다. ( 가격이 비싸지만 ^^ )

 

그런데 서버쪽 nodejs 관련 부분은 제어 못하더라도

 

minitalk 자체가 client 기능은 설치형으로 사용자 사이트 내부에 설치해 사용하기에

굳이 서버 소스 구매없이도..

client 쪽 js 파일을 수정해서,  여러 기능을 만들 수 있다.

즉 행위에 따른 서버의 대응 event 를 추가로 늘리거나 변경못할뿐이지..

어떤 event 발생시 어떤 행위를 할지와,  상대의 행위에 on 으로 받은 경우의 행위등은 client 쪽 행위 제어는 가능하다

( client 소스는 무료로 제공하고,  nodejs 는 무료로 제공하는 minitalk 서버를 쓰면 되기에. 이용자가 많을때는 유료 서비스를 쓰면 되고.. ) 

 

게다가 플러그인에 보면 간단한 통신형 게임소스도 하나 오픈되어있기에

그걸 기반으로 회원간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기반도 제공이 되어있다.

 

그래서....   미니톡 채팅을 기반으로 해서..  

기능 확장 작업을 시작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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