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XE 기능개발 내역
의뢰 전에 실제 구현가부가 걱정되시는 경우
또는 XE로 이런게 구현가능한지 의구심이 드는 경우들을 위해
실제로 XE 기반으로 제작한 기능들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단, 기재한 모든 기능들은 전부 의뢰자들의 요청에 의해 제작된 유료자료들입니다.
( 타사이트들처럼 템플렛형태로 다량 판매 자료로 만들어진 자료들이 아닙니다. )

따라서 가격대가 저가는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기존 의뢰자와의 형평성을 감안해 비용측정됩니다)
구매 및 제작 원하시면 XE 제작의뢰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CONORY 님의 아이템샵은 정말 잘 만들어진 모듈이다.

( https://www.conory.com/xe_itemshop 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그런데 기능 특성상 사이트 내부의 기능을 포인트로 구매하는 기능들이 위주이다.


필요했던 기능은 실제 사이트내부에서 쓸 기능이 아니라

사이트 외부에 발행할 쿠폰을  아이템샵에서 구매하는 기능이다.


쿠폰모듈을 이용해 구현하는 방법도 있긴한데.

아이템샵의 다른 기능들도 쓰면서 이런 쿠폰구매 기능도 원해서  해당 모듈에 추가해봤다.


사실 한가지 큰 문제가 있다.

아이템샵은 동일상품에 대해서 중복구매시 보유아이템을 보면 새로 추가되는게 아니라 갱신이 되는 개념이다

동일아이템의 수량 / 기간 등이 조정되는 구조이다.


그런데 사실 이 쿠폰발행은,  쿠폰을 발행한 후 이걸 관리자가 엑셀화한 후 별도로 발행을 하는 형태이기에

엑셀 발행 등이 되려면  동일상품을 구매했을때 수량/기간 연장형태가 아니라

새로 아이템이 신규 보유등록되어야만 한다.   그래야만 엑셀에서 관리가 가능하기에..



이 모든걸 제어하기 위해, 결국 상품 중 '쿠폰'이라는 상품을 별도로 만들었다.  함수도 별도로 만들어야했고.

의외로 손 갈게 제법 있다.  아이템을 추가 보유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item1.jpg



쿠폰 구매시에는...

해당 쿠폰을 구매한 이름( 또는 사원번호 등)  과  쿠폰을 받을 연락처  를 따로 받을 수 있게

구매화면에 별도 항목 추가 가능하게 구현했다..   ( 이 항목들을 결국 엑셀화 할 수도 있어야한다 )



item2.jpg




구매한 쿠폰은 구매할때마다 별도의 보유 아이템으로 쭉 추가 생성이 된다 

( 이게 아이템모듈의 기본 원칙을 완전히 예외처리한 부분이다.  물론 다른 아이템은 예전형태대로 갱신구조로 된다 )


관리자페이지에는 입력받은  사원명과 연락처가 노출이 되고..

이런 쿠폰은  유저가 적용하는게 아니라,  관리자가  모바일쿠폰 발행 후 해당 쿠폰아이템의 사용을 적용처리해야한다.

따라서 관리자가  보유아이템리스트에서 체크해서  쿠폰일괄적용 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적용하고나면 적용 처리되고,   회원의 보유아이템 쪽에도 '해당 날짜 적용되었다는' 표시가 나온다.

그리고 관리자는 이 아이템 보유 리스트 전체를 엑셀 (excel ) 로 추출가능하다


엑셀을 통해 아직 적용전인 구매 아이템들에 대해 모바일 쿠폰을 발행하기 위해서...



item4.jpg




관리자가 발행한 쿠폰은,  해당 날짜로 발송되었다는 표시가 나온다.



item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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