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XE 기능개발 내역
의뢰 전에 실제 구현가부가 걱정되시는 경우
또는 XE로 이런게 구현가능한지 의구심이 드는 경우들을 위해
실제로 XE 기반으로 제작한 기능들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단, 기재한 모든 기능들은 전부 의뢰자들의 요청에 의해 제작된 유료자료들입니다.
( 타사이트들처럼 템플렛형태로 다량 판매 자료로 만들어진 자료들이 아닙니다. )

따라서 가격대가 저가는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기존 의뢰자와의 형평성을 감안해 비용측정됩니다)
구매 및 제작 원하시면 XE 제작의뢰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트위터 API 방식이, 13년 6월에 변경되었으니 벌써 10개월 정도 지났다.
현재 XE 공홈에 배포되어있는 트위터 위젯은 예전 API 방식을 통해 구현되어있는 거여서 현재는 작동을 안 한다.

 

직접  https://twitter.com/settings/widgets   에 가서 생성해서 해당 코드를 붙여넣는 형식으로 구현을 해왔다.

 

굳이 새로운 트위터 위젯이 생기지 않는 이유로는..

트위터 붙여넣기 소스가 굉장히 간단해졌다. 그래서 붙여넣기도 쉬워졌고..
더 근본적인 이유는  기존과 달리, 트위터 설정에서 가져와야하는 필수값이 생겼다.  ( data-widget-id 값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값을 얻으로면  꼭  자기 트위터 설정페이지에서 위젯생성을 해야 발급이 되기에..  트위터 위젯의 의미가 상당히 퇴색되었다
(기존 위젯은, 별도 필수값없이 설정만 하면 바로 적용이 되었기에)

 

이 data-widget-id  값은 유저에게 굉장한 편의를 주는 기능이긴 하다
자기의 위젯 설정을 저장하면 각기 다른 data-widget-id 가 발급되면서
결국 트위터 위젯 호출시 저장된 설정을 불러와 그 설정에 맞춰 자동 출력되기에
붙여넣기 소스도 굉장히 간단해지고,  유저도 붙여넣기한 소스 쪽을 수정할 필요없이  트위터 설정에서 위젯을 제어가능하게 된 것이다.

 

그런데,  이 data-widget-id 값이  무조건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발급되는 트위터 붙여넣기 소스에는 하나도 안 나오지만,  실제 이 코드값에 변수를 추가하게 되면  data-widget-id 의 설정보다 이 추가된 변수가 더 우선이 되어버린다.

결국 위젯으로 제어 가능한 구조가 된다.  ( 단지 트위터 소스생성시에는 이런 항목이 하나도 안 보이기에 알지를 못할뿐..   개발자 안내페이지에가면 있다)

 

기존에 배포되어있던 twiitter 위젯 이 원래는 기반이였으나

결국 완전히 새로  트위터 위젯을 만들게 되었다.    (기존의 추출방식을 스킨별로 나누던 구조도 바꾸고, 모든 설정값들이 다 바뀌면서..)

전체 2건
카테고리
XE Login